파워볼게임하는법 파워볼게임 사다리게임 배팅 갓픽

첫 공판서 “공소사실 인정한다” 혐의 인정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본관 1층 라디오 오픈 스튜디오 © 뉴스1 이밝음 기자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본관 1층 라디오 오픈 스튜디오 © 뉴스1 이밝음 기자

(서울=뉴스1) 온다예 기자 = 서울 여의도 KBS 본관 라디오 오픈스튜디오의 유리창을 곡괭이로 깨부숴 구속기소된 40대 남성이 첫 공판에서 혐의를 인정했다.파워볼실시간

A씨(46) 측 변호인은 7일 서울남부지법 형사14단독(권영혜 판사)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공소사실을 인정하고 깊이 반성한다”며 “제출된 증거는 모두 동의한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8월5일 KBS 본관 라디오 오픈 스튜디오의 외벽 유리창을 곡괭이로 내려치고 라디오 생방송을 방해한 혐의(특수재물손괴·업무방해)로 같은달 26일 구속기소됐다.

당시 경찰은 ‘신원 미상의 남성이 곡괭이로 유리창을 깨부수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A씨를 현행범 체포했다. A씨가 유리창을 깨부수던 당시 스튜디오에서는 KBS 라디오 쿨FM ‘황정민의 뮤직쇼’ 생방송이 진행 중이었다.

경찰은 사건 발생 당일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법원은 이튿날인 8월6일 “도망하거나 증거인멸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hahaha8288@news1.kr

[서울신문]

프랑스 남부 알프마리팀주를 강타한 태풍에 무너져내린 집/로이터=연합
프랑스 남부 알프마리팀주를 강타한 태풍에 무너져내린 집/로이터=연합

지난 2일 이탈리아 국경 지역 강타…
사망 총 12명으로 늘어

프랑스 남동부, 이탈리아 북서부 지역을 할퀸 태풍 ‘알렉스’가 동네를 황폐하게 만들었다.홀짝게임

이달 2일 하루 사이 600㎜ 넘게 쏟아진 폭풍우는 프랑스 대표 휴양지 니스를 품고 있는 알프마리팀주와 이탈리아 리구리아주, 피에몬테주를 덮쳤다.

갑자기 불어난 강물에 휩쓸려간 8명과 실종된 것으로 추정되는 13명의 생사는 수해가 발생한 지 나흘이 지난 6일(현지시간)까지도 확인되지 않고 있다. 이날까지 양국 소방당국이 파악한 사망자는 프랑스에서 4명, 이탈리아에서 8명 등 총 12명이다.

심지어 프랑스에서는 공동묘지까지 망가지는 바람에 150구가 넘는 시신이 20㎞ 넘게 휩쓸려 내려가 해변가, 정원 등 곳곳에서 발견됐다고 프랑스앵포 라디오가 전했다. 알프마리팀 주 정부 대변인은 시체의 부패 상태로 봤을 때 이번 수해에 따른 피해자와 구별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지역 중 하나인 생마르탱베수비에서는 야생동물공원이 관리하고 있던 늑대 7마리가 실종됐다. 프랑스 생물다양성사무소(OFB)는 공원 인근을 헤매고 있는 늑대 몇 마리를 발견한 후 헬리콥터를 동원해 수색에 나섰다.

피해를 본 주택들은 원래 모습을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망가졌고, 다리와 도로는 내부 철골이 훤히 드러난 채 폭삭 주저앉았다.

일부 지역 도로 곳곳에는 나무와 흙더미가 잔뜩 쌓여 헬리콥터를 이용해야만 접근이 가능했고, 여전히 전기와 수도 공급이 이뤄지지 않는 마을도 남아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미국 오하이오주에서 6일(현지시간) 유권자들이 사전 투표를 하기 위해 일정한 간격을 유지한 채 대기하고 있다. [연합뉴스]
미국 오하이오주에서 6일(현지시간) 유권자들이 사전 투표를 하기 위해 일정한 간격을 유지한 채 대기하고 있다. [연합뉴스]


미국 대선 투표율이 110여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미국 유권자들이 전례가 없는 속도로 사전 현장 투표에 나서면서다.파워볼중계

로이터통신은 다음 달 3일 열리는 대선을 앞두고 400만명 이상이 이미 투표를 마쳤다고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2016년 같은 기간 비교했을 때 50배가 넘는다.

선거 데이터를 분석하는 미국 선거 프로젝트(United States Elections Project)에 따르면 올해 대선에는 전체 유권자의 65%인 약 1억5000만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예상이 맞는다면 1908년 이후 최고 투표율이다.

미국 선거 프로젝트를 이끄는 마이클 맥도널드 플로리다대 교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시기에 사전 및 우편 투표를 확대한 게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선거 당일 붐비는 투표소를 피하기 위해 유권자들이 대거 사전투표에 나섰다는 것이다. 실제로 한국에서도 지난 4·15총선 사전투표의 투표율이 역대 최고인 26.69%를 기록했다.

맥도널드 교수는 “사전 투표에 이렇게 많은 사람이 참여한 적이 없었다”며 “유권자들은 후보를 결정했을 때 투표에 나선다. 많은 사람이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판단을 이미 내린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에 명확한 찬반 의견을 가진 유권자들이 사전 투표 열기를 주도했다는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이 우편투표 불신 논란을 거듭 제기하며 선거 불복 가능성까지 내비치자 유권자들이 보다 안전한 방식인 사전투표를 선택했다는 분석도 나온다.

미국 아이다호주에서 6일(현지시간) 한 유권자가 사전 투표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미국 아이다호주에서 6일(현지시간) 한 유권자가 사전 투표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앞으로 대선까지 더 많은 주에서 사전 현장 투표와 부재자 우편 투표를 진행하면서 투표자 숫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미국 대선의 투표방법엔 우편투표, 사전 현장 투표, 선거 당일 투표가 있다. 주 정부가 일정 기간 내에서 사전 투표 기간을 정할 수 있고, 선거 당일 투표가 마무리된 뒤 개표한다.

백희연 기자 baek.heeyoun@joongang.co.kr

유니클로 스타필드 안성점, 개점 기념 쌀 증정 행사 [유니클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유니클로 스타필드 안성점, 개점 기념 쌀 증정 행사 [유니클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지난해 한일관계 악화 속에 불매운동의 집중 공격 대상이 되며 국내 일부 매장을 철수했던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가 최근 연달아 신규 매장을 열고 있다.

유니클로는 지난달 부산 범일점을 개장한 데 이어 7일 정식 개장한 스타필드 안성에도 새 매장을 냈다.

앞서 지난 4월에는 부산 삼정타워점, 5월 롯데몰 광명점을 열어 올해 모두 4곳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로써 유니클로의 매장 수는 전체 166개로 늘어났다.

유니클로 매장 수는 지난해 말 187개에 달했으나 일본 제품 불매 운동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맞물리면서 지난 8월에만 10개 지점이 문을 닫으며 160여개로 줄었다.

이에 대해 유니클로 측은 당분간 출점 및 폐점 계획은 없다는 입장이다.

유니클로는 매장 출점 및 폐점 정책에 대해 “온라인쪽으로 쏠리는 소비 트렌드와 코로나19 사태, 한일 관계 국면 등 여러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바탕으로 한 비즈니스 전략에 따라 결정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유니클로는 스타필드 안성점 개장 행사로 11일까지 모든 구매 고객에게 지역 특산물인 ‘안성마춤 쌀’을 1인당 500g씩 증정한다.

lucid@yna.co.kr

[뉴스엔 배효주 기자]

한다감이 개명 후 운명(?)이 확 바뀐 스토리를 공개한다. 또한 인기 웹툰 작가 박태준은 10년 연인과 혼인신고로 유부남이 된 사실을 ‘라디오스타’에서 최초 고백한다.

10월 7일 오후 10시 40분 방송 예정인 MBC ‘라디오스타’(기획 안수영 / 연출 최행호)는 최근 주요 포털 연예 뉴스 싹쓸이는 물론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했던 화제의 인물들 한다감, 황석정, 박태준, 이근과 함께하는 ‘너 화제성 문제 있어?’ 특집으로 꾸며진다.

한은정이라는 이름으로도 익숙한 배우 한다감은 지난해 개명 직후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다정다감하게 다가가고 싶고 행복하게 잘 살고 싶어서 바꿨다”며 새로운 이름으로 활동하게 된 이유를 밝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오랜만에 다시 ‘라디오스타’를 찾은 한다감은 “이름을 바꾸고 몸이 좋아지면서 결혼 생각이 나더라고요. 속전속결로 결혼했어요”라는 근황과 함께 개명 후 운명(?)이 바뀐 에피소드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해 궁금증을 키운다.

특히 비혼주의자였던 한다감이 결혼까지 쾌속 질주를 결심케 한 남편과의 이야기도 공개한다. 남편과 정반대라 싸울 일이 없다는 한다감은 평소 애교가 없는 편이지만, 남편에게 애교를 부리고 싶을 때 ‘눈치 게임’을 펼친다고 고백한다고 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 아버지가 정신이 혼미할 정도로 눈물을 보인 사실과 최근 드라마 ‘우아한 친구들’에 함께 출연한 배우 유준상이 모닝 전화 축가를 불러 준 사연 등 어질어질했던 결혼식 당일 이야기도 공개할 예정이다.

박태준은 깜짝 유부남 변신 사실을 고백한다. 최근 코로나19 확진 사실이 알려 지면서 화제를 모았던 그는 격리 치료 및 완치 과정과 함께 10년 동안 열애한 연인과 부부가 됐다고 털어놓는다.

박태준은 “혼인신고만 하고 살았는데 ‘라디오스타’에 나온 김에 결혼식도 안 했으니까 얘기를 하고 싶었다”라고 깜짝 고백해 시선을 강탈할 예정이다. 오후 10시 40분 방송.(사진=MBC)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